핫플레이스 거기

진정한 밥도둑 간장게장

[주부들의 고민거리] 저녁 뭐 먹지?? 저녁메뉴 추천
감기로 입맛없어 골골대는 요즘
간장게장이 정말 딱이네요
사먹기는 너무비싸 자주먹기 힘들어서
집에서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
꽃게,간장, 생수, 고추, 건고추, 월개수잎, 통후추, 생강, 매실액, 설탕, 사이다, 배, 사과, 파, 양파
새우장은 게장과 다 같고 새우만 따로 준비해요

꽃게를 준비하고요 저는 새우도 조금 준비했어요
솔로 문질러서 깨끗하게 씻고  다리 끝을 가위로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새우도 깨끗하게 씻어서 수염과 뾰쪽한 부분을 잘라주었어요
 

간장 생수를 냄비에 부은 다음
양파, 마늘, 고추, 후추, 월개수잎 그리고 집에있는 대파,
사과, 배등을 넣고 끓였어요
그리고 끓고나면 중불로 줄여서 매실반컵, 설탕반컵, 사이다조금 넣어서 더 끓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식힌다음 손질한 꽃게와 새우에 부었습니다 이제 냉장고에서 3~4일 숙성하면 정말 입에 착 붙는 맛이 어느 반찬과는 비교 할 수 없는 명품 반찬이네요

정말 누구에게나 맛보여 자랑하고 싶은 그런 맛이예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한번 도전해보세요